소액결제 정책의 사유
소액결제 서비스는 신용카드의 결제 및 납부하는 방식과 매우 비슷하며
결제 대행사가 제공하는 한도를 통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그렇기에 당월에 사용한 금액은 다음 달 통신요금에 포함되어 후불로 납부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소액결제 서비스를 과하게 이용하시거나 미납 또는 연체 상태가 발생할 경우,
결제 대행사의 정책에 따라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메세지와 함께 해당 소액결제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제 대행사에서 서비스 정책에 제약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중 대표적인 사유를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 휴대폰 신규회선으로 신규개통 할 경우입니다. (통신사 기기변경 제외)
두번째 : 이용하려는 회선이 법인명의의 회선일 경우입니다.
세번째 : 선불 또는 알뜰 통신사로 이용중인 경우입니다.
네번째 : 이용하려는 회선이 미성년자 명의로된 회선인 경우입니다.
다섯번째 : 이용하려는 회선이 외국인 명의로된 회선인 경우입니다.
여섯번째 : 동일 명의로된 다량의 유심 및 회선으로 소액결제를 진행하는 경우입니다.
일곱번째 : 소액결제 서비스를 높은 금액으로 과도하게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여덜번째 : 해당 회선 또는 해당 명의로 통신요금 또는 신용정보사에 미납 또는 연체가 되있는 경우입니다.
위 내용이 대표적으로 정책에 제약이 발생하는 경우 입니다.
소액결제 정책 해결 방안은 무엇일까?
소액결제 정책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어떠한 사유로 정책에 제약이 걸려있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먼저 사용하시는 해당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소액결제 서비스 정책이 어떠한 이유로 걸려있는지 확인해 보는 방법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평균적으로 소액결제 정책 서비스에서 제약이 발생하는 경우는 대부분 연체 또는 미납으로 인한 것입니다.
때문에, 만약 본인이 이용하는 통신사에 연체나 미납이 없더라도,
과거에 다른 통신사에서 연체 이력이 발생 하였거나 신용정보사에 등록이 되어 경우에는
정책에 따른 서비스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통신사의 미납 및 연체 이력이 발생하거나 있었을 경우, 정책에 따른 서비스에 제제가 발생합니다.
연체 또는 미납이 지속될 경우, 보증보험사 또는 신용정보에 등재되어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추후에 미납된 금액을 납부하더라도 결제 서비스의 한도 하향 조정 또는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이용시에는 항상 익월 요금 납부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여금
금액을 적절히 조정하여 이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